자유게시판

신변잡기부터 자유롭게~ 하지만 적당히!

조성웅 2009-02-26 23:33:49
1 2020


마포구청 이전한 것 다들 아시죠?
상암지구 자동차 검사소 월컵경기장 별로 멀지 않은 곳에 마포구청이 바로 옆에 떡 붙어있는 공단부지가 있습니다.
아빠공장이 바로 공단땅과 철썩 붙어있습니다.
오늘 아빠가 고기먹고 술마셔서 제가 대리운전을 맡았지요.
휸다이XD갖다가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혹시나 다음날 공단땅에 난 타야자국 보신다면 그거 그냥 저의 작품이라고 생각하세요.

출발은 무조건L에서 점차2-D로 늘려간다(overdrive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귀찮아서;;;안으로 들어가는 것이on맞지요?얕하제님?)
제가 마뉴얼기어만 들어간 차량을 타다가 오-토마팈차량을 타다보니까 적응이 쉽게 되지 않습니다.항상 손은 일정한 때가 되면 기다렸다는 듯이 자꾸 가운데로 가는 것이 버릇이 되었습니다.
원핸디드스티어가 버릇이 되어버렸죠.
어쨌든L부터 시작합니다.XD는 아무리 때려 밟아도p,n을 제외한 곳에서는2,500r.p.m.이상 넘어가지 않네요?1.6DOHC라서 그런지 파워도 우리집Tico SX 0.8SOHC랑 다릅니다.
제동능력부터 다릅니다(여담으로P와N에서만 아이들링이 걸립니다.그 이외는 끌 수는 있지만 아무리 부러져라 밀어 넣어도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급발진의 원인이 되지는 못합니다)


직원들 다 퇴근해서 사람들 없었습니다.비상깜박이 작동시키고 바로 사이드를 올려보았습니다.기껏해봐야90도도 꺾이기 힘들지만-클렅취 페달 없으니까 더 헷갈리네요-진짜 횡G의 이 짜릿한 그 맛!
FF의 특성상 점점 바깥으로 이탈하더군요.마치 휸다이 귀족노조들 개념이탈현상처럼-.-
아무튼 재미있게 잘 놀았습니다.다만A/T라서 제가 차량의 운전에 직접적으로 간섭할 권한이 없었다는 것이 제가 그 누구보다도automatic을 싫어하는 원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시내에서 길막히는거요?길막힌다고 사람 죽습니까?하지만 클렅취라는 개념이 날아간auto에서driver's가driving에 직접적으로 간섭하지 못하는데서 오는 심리적 고통에 비하자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p.s. 1.오늘은 다행이 급발진 나지 않았습니다.



혹시 급발진 대처요령 알고 계신 분들께서는 밑에 제보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profile

title: GT6데미갓 2009-03-03 오전 00:18

야타제님 이하 댓글 삭제합니다.